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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 뉴스와 정보/DS

DS7 크로스백 E-TENSE 4x4의 CO2 배출량은 불과 31그램



DS7 크로스백 E-TENSE 4x4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새로운 WLTP 인증시험에서 31 g/km의 CO2(이산화탄소) 배출량과 100km 당 1.4L(약 71.4 km/L)의 연비를 기록했다고 DS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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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ro Emission 모드에서 DS7 크로스백 E-TENSE 4x4는 한번 충전으로 58km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WLTP 기준)


4륜구동 트랜스미션과 300마력의 전동화된 파워트레인이 결합된 상태에서 위 수준의 배출량과 연비를 갖춘 SUV는 DS7 크로스백 E-TENSE 4x4 밖에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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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마력 PureTech 가솔린 엔진과 2개의 109마력 전기모터가 각 액슬에 장착된 DS7 크로스백 E-TENSE 4x4는 총 300마력, 450Nm (45.9kg.m)의 동력과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됩니다. 또한 0~100km/h도달시간은 6.6초이며 1,000m는 27초 내에 돌파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13.2 kWh의 배터리 덕분에 토크를 즐기는 주행모드를 선택하거나, 최대 135 km/h 속도의 완전 전기주행 모드를 (Zero Emission)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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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 포뮬러 E에서 상속받은 진보한 회생제동시스템,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과 세련미, DS Connected Pilot, DS Active Scan Suspension, 카메라 제어형 서스펜션 시스템 등을 포함한 안전/편의 기능으로 차별화된 옵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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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충전인프라가 부족한 현재의 과도기적인 자동차 환경에서 가장 유용한 형태의 파워트레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기로 충전하여 연비를 보강하고 친환경적인 환경을 즐기되 필요 시에는 강력한 파워를 낼수 있으니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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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이 무겁고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겠으나 그만큼 장점도 많은 차량의 형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DS7 크로스백 E-TENSE의 가격은 해외에서 54,300 유로로 시작합니다. (약 7,220만원) 참고로 국내에 들어올 경우 국내에 적합한 가격이 반영되어 왔기 때문에 현재의 해외가격과 단순 비교는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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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출시된 DS7 크로스백 디젤이나 푸조 508,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의 판매량이 아직 피어나지 않은 상황에서 DS7 크로스백 E-TENSE 모델의 국내 출시는 어려워 보입니다.


DS3 크로스백 E-TENSE도 어찌될지 모르겠고 오히려 푸조 208 전기차 같은 엔트리 모델이 출시되면 잘 팔리것 같은 주관적인 느낌이 드는데, 한불모터스에서도 의사결정하는데 있어서 많은 고민이 있을 것이라 예상이 되는군요.


요즘 푸조와 시트로엥을 연비로만 선택하지는 않는 것 같으니 업계 분위기에 맞게 일부 모델부터 가솔린 모델 판매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지 싶습니다. 필자 주변을 보아도 새차를 사면서 디젤 SUV를 피하는 아빠들이 하나둘씩 생겨나고 있는 분위기이니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