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푸조 208 (Peugeot 208)이 3월의 제네바모터쇼 전시에 앞서 미리 공개되었습니다.
공식 데뷔 - Peugeot New 208
밥먹고 있는 e-208
기존에 유출된 사진과 동일한 형태가 맞군요.
외부 및 내부 디자인은 어디하나 흠잡을 곳 없이 멋진 것 같습니다.
공식 발표 상으로는 '미래지향적이고 젊은 New PEUGEOT 208'이라고 제목이 지어져 있구요.
신형 208의 특징을 요약하면 전기차 라인업 적용, 젊고 예리해진 내외관 디자인과 최첨단 옵션의 지원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봉쥬르 위아 푸죠 아유 레디?
추가적인 신형 208의 세부정보는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엔진 선택
- 모듈화되고 연비최적화된 CMP 및 e-CMP 플랫폼 사용 (B 또는 C 세그먼트용)
- 가솔린, 디젤 외에 전기모터 선택 가능
- 가벼워진 무게 (F1 대비 30kg 경량화), 공기저항계수 향상 (평평한 바닥, 전자제어식 공기흡입구), 롤 저항 감소 (클래스 A 타이어, 서스펜션 마찰 감소), 파워트레인 최적화 (향상된 내연출력, 다운사이징, 기계적 마찰 감소, 변속기 확장 및 Stop & Start 기본적용) 등으로 인하여 CO2 배출량 감소
- 조용하고 편안하고 진동이 적으며, B 세그먼트에서 전례없는 운전 보조장치 제공하여 편안함과 안정성 강화
- 유로 6d-temp 규격 만족하며 아래의 엔진과 변속기의 조합을 제공
All new Peugeot 208 엔진 라인업 | |||||
유종 |
실린더 |
배기량 |
엔진명 |
마력 |
변속기 |
휘발유 |
3기통 |
1.2L |
PureTech |
75 |
수동5단 |
100 |
수동6단 또는 자동8단 |
||||
130 |
자동8단 |
||||
경유 |
4기통 |
1.5L |
BlueHDi |
100 |
수동6단 |
※ 배출가스규제가 엄격하지 않은 지역의 경우 BVM6나 EAT6의 미션도 사용 가능
작고 강한 인상의 Peugeot 208
e-208 전기 모델 특징
- 100KW(136마력) 의 전기모터로 250Nm의 토크 제공
- 진동과 소음 없음
- 실시간 드라이브 파워트레인 기능의 디스플레이를 중앙화면에 제공
- Eco, Normal, Sports 모드 제공 (스포츠 모드 시 제로백 8.1초)
- 기어레버의 조정을 통하여 회생제동을 위한 두가지의 브레이크 모드 제공
- Moderate 모드: 내연기관의 브레이크 느낌에 가까운 브레이크 모드
- Augmented 모드: 엑셀페달에 의한 감속(엔진브레이크) 시 회생제동되는 브레이크 모드
- HV 배터리에 의한 하이파워 히터 제공, 히트펌프와 자동온도 컨트롤, 열선시트 (버전별 상이), 터치스크린이나 스마트폰 앱 기반의 사전설정 가능한 히터시스템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열쾌적성 제공
- 220V의 배터리는 바닥 아래에 위치
- 50kWh 배터리로 완충 후 340km 주행 가능 (WLTP 기준, NEDC 기준으로 450km)
- 배터리는 8년 또는 16만 키로 보증
- 제공되는 충전케이블을 이용하여 기존의 가정용 소켓에서 충전하거나 Legrand® Green Up™ 소켓으로 16시간에 완충
- Wall Box에서 3상 버전(11kW)을 이용할 경우 5시간 15분, 단상 (7.4kW) 이용 시 8시간에 완충
- 전용 공공 충전기 사용 시 100kW 충전기를 이용하여 30분 내에 80% 충전
- Connected Navigation 스크린이나 MyPeugeot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으로 충전하고 충전상태 확인 가능
배터리는 아래에 위치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
- 기존 208보다 더 길고 낮은 특별한 바디라인, 깔끔하고 긴장감 있는 스포티함을 선사
- 특히 새로운 푸조의 전면 하단과 3개의 발톱으로 구성된 Full LED 헤드라이트 시그니처가 인상적
- 기존 3008/5008/508를 계승하는 검은색 밴드와 3개의 발톱으로 구성된 테일램프
- 차량의 활기차고 역동적인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색상 지원
해변가 도로를 달리는 신형 푸조 208
똘똘해보이는 앞모습
새롭게 적용된 라이언 앰블렘
개성있는 디자인의 17인치 휠
하이테크, 하이터치
- 푸조의 i-Cockpit 운전석 구성
- 홀로그램 형태로 투사되는 상단 디지털 패드와 터치스크린을 통해 모든 정보를 쉽게 볼수 있도록 배치
- 모든 요소들은 만족도 높은 터치감, 미니멀한 간격과 정렬을 가지며, 질감이나 물리적 컨트롤을 센스있게 제공
- 기존 차량들에서 검증된 컴팩트한 휠과 직관적이며 인체공학적인 기어시프트 및 파킹브레이크 컨트롤
- 수동으로 기어변속을 허용하는 패들시프트 컨트롤
- 승무원을 감싸는 조종실 같으며 매우 편안하고 자세유지가 쉬운 좌석
- 도어빈과 글로브박스 외에 앞좌석 사이의 팔걸이 아래, 기어레버 앞의 트레이, 중앙콘솔의 스마트폰용 저장공간 등 다양한 저장공간의 구성과 배치
- Like, Active, Allure, GT Line과 GT의 트림 레벨로 구성 (국내는 상이할 수 있음)
- 최상위인 GT Line과 GT 트림은 3개의 발자국 시그니처가 적용된 Full LED 헤드라이트, 글로스 블랙 휠아치 트림 및 윈도우 웨더스트립, 17인치 휠, 8개의 앰비언트라이팅 색상, 스포츠 시트 등등의 독특한 스타일링 추가
- 전기차인 e-208은 익스클루시크 알칸타라/Greval 그레이 내장, 3D 테크니컬 메시 니트, 특별히 추가된 17인치 휠 등을 추가
미래지향적이고 눈이 정화되는 느낌의 i-Cockpit
차세대 기술 적용
- 차량의 앞뒤 간격을 맞추면서 자동으로 정속주행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Adaptive Cruse Control : 정차 후 재출발 지원)
- ACC와 함께 동작하는 차선중앙유지보조 (Lane positioning assistance)
- 풀 파킹 어시스트
- 최신 세대의 비상 자동 브레이크 (Automatic Emergency Brke Assist)
- 시속 65km 이상에서 차선이탈을 방지하는 능동적 차선유지보조 (Active lane keeping assist)
- 드라이버 부주의 경보 (Driver Attention Monitoring)
- 오토 하이빔 헤드라이트 (Automatic headlight dipping)
- 속도제한 표지판 인식 및 경보 (Speed limit recognition and recommendation)
- 통행표지판 인식 (Stop, No Entry 표지판)
- 사각지대 감시 (Active Blind Spot Monitoring)
- 전자식 파킹 브래이크
- 미러링크, 카플레이, 안드로이드오토 호환
- TomTom의 커넥티드 3D 네비게이션 장착
동급 최강의 옵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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