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트로엥 뉴스와 정보/C3, C4, C5, 기타 시트로엥 모델

시트로엥은 새로운 C3-XR SUV로 중국시장을 공략한다




시트로엥이 2014년부터 18만대 정도를 판매를 해왔던 중국 전용의 소형 SUV, C3-XR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관련기사: Citroen Media International



새로운 C3-XR은 2020년 봄부터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작 대비 에어범프와 입(?)이 추가된 모양


참고: 기존 C3-XR



C3-XR은 브랜드의 새로운 정체성을 반영한 스타일과 HSAE 인포테인먼트를 포함한 새로운 기술들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차별화된 개성과 현대적인 기술을 통해 C4-XR SUV는 C4 에어크로스, C5 에어크로스와 함게 저렴하고 매력적이면서 다용도의 기능을 제공하고, 중국에서의 SUV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신형 C3-XR SUV 주요 특징  

공간, 안전성, 품질 및 주행쾌적함을 충족

- CXPerience 컨셉카의 영감을 얻은 디자인 

- 화이트/레드 컬러팩, 진저브라운/실버 컬러팩, 토르마린 레드/실버 컬러팩 등 3가지 외장컬러 조합

- 휠베이스 2,650mm로 세그먼트 선도

- 16인치 검은 투톤의 다이아몬드컷 알로이휠

- 파노라마글래스루프

- 애플 카플레이, 바이두 Carlife, 미러링크 등등 지원

- HSA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3-XR, 느낌이 나쁘지 않다



참고로 2014년부터 중국 둥펑자동차(Dongfeng)와 PSA그룹의 합작벤처인 Dongfeng Peugeot-Citroen이 우한(Wuhan) 공장에서 1세대 C3-XR SUV를 직접 생산해 왔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C3-XR과 C5 에어크로스 라인업 사이에 글로벌 기준 C3 에어크로스의 휠베이스 확장 버전 (long-wheelbase)을 중국에서만 C4 에어크로스라는 이름으로 배치시키고 직접 생산하여 판매 중인 상황입니다. (오리지널 C3 에어크로스는 C3-XR보다 체구가 살짝 작음)


일단 HSAE 인포테인먼트라는 제품은 중국 Hangsheng Technology라는 회사의 제품을 쓰는 것으로 확인되는데 특별히 주목할 만한 요소가 있는지는 확인이 잘 안되는군요. 그외 전반적인 공개내용으로 보았을 때에는 C3-XR이 전작과 유사한 포지션, 기능을 가지되 디자인을 최신화하여 SUV 라인업을 유지하겠다라는 의미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