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의 CEO가 다음에 나올 경차 C1은 전기차가 될것이라고 했습니다.
기존의 C1은 PSA가 도요타와 합작개발한 차로써 시트로엥의 C1, 푸조의 108, 도요타의 Aygo(아이고)가 껍데기만 틀리고 같은 차량이죠.
참고: 자매품들 영상
기존 시트로엥/푸조/도요타 간 경상용차 합작개발의 재계약 시점이 되었다는데, 계약의 성사와 상관없이 소형차가 전동화되는 것은 전세계적인 추세이기 때문에 전동화 될 것이라고 발언을 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합작마케팅이 무언가 속은듯한 기분이 드는게 맘에 들지는 않습니다만, 차량제작사에게는 개발비를 절감하고 소비자에게는 공동개발로 품질높게 개발된 차량을 입맛에 맞는 제조사/디자인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꼭 나쁘다고 말할 수는 없을것 같네요.
저에게 3가지 차중에 선택을 하라면? 디자인이 다들 귀엽고 고만고만하니.. 제일 싼걸로 갈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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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1, 108, Aygo는 30만대 수준의 생산능력을 가진 체코의 공장에서 생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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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2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1년내에 3사의 방향을 결정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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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사 전략의 방향에 따라 재계약할수도, 안할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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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왈, 경차 Aygo는 젊은층을 위한 모델로서 중요하며 크로스오버 소형차도 포함될수 있을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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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상반기에 Aygo는 50,847대, 108은 31,385대, C1은 27,881대 팔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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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은 e-Up, 스코다는 내년에 Citigo의 전기차 버전을 판매할 예정이고 르노는 Kwid 크로스오버에 기반한 K-ZE 전기자동차를 공개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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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과 푸조는 아직도 미쯔비시의 I-MiEV 전기자동차의 개조버전을 판매하고 있지만 판매가 미진함
관련기사: Autonews Eur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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