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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A그룹 공통

2019년 3월 유럽 제조사별 차량 판매량과 PSA그룹 세계 판매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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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자동차제조사협회 (ACEA)에서 발표한 2019년 3월 기준 유럽 내 자동차 등록대수와 PSA 그룹에서 발표한 2019년 3월 전세계 판매량 정보입니다.





유럽 내 제조사 별 판매량 (ACEA - EU 기준)

유럽 내에서 그룹 기준의 판매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 3월 기준 판매량 Top 3

 (그룹 기준)

제조사명

판매대수

유율

폭스바겐그룹

399,742대

23.2%

PSA그룹

281,597대

16.3%

르노그룹

179,089대

10.4%


 2019년 1-3월 기준 판매량 Top 3

 (그룹 기준)

제조사명

판매대수

유율

폭스바겐그룹

959,330대

23.8%

PSA그룹

681,470대

16.9%

르노그룹

414,815대

10.3%


 2019년 3월 기준 전년 대비 성장률 Top 3

 (그룹 기준)

제조사명

성장률

미쯔비시

15.8%

볼보

3.6%

재규어랜드로버

3.3%


 2019년 1-3월 기준 전년 대비 성장률 Top 3

 (그룹 기준)

제조사명

성장률

미쯔비시

15.1%

볼보

9.8%

르노그룹

0.8%



그룹 기준이 아닌 각 브랜드 별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 3월 기준 판매량 Top 3

 (브랜드 기준)

제조사명

판매대수

유율

폭스바겐

181,392대

10.5%

르노

119,449대

6.9%

포드

111,091대

6.4%


 2019년 1-3월 기준 판매량 Top 3

 (브랜드 기준)

제조사명

판매대수

유율

폭스바겐

445,697대

11.1%

르노

268,838대

6.7%

푸조

260,139대

6.5%


 2019년 3월 기준 전년 대비 성장률 Top 3

 (브랜드 기준)

제조사명

성장률

다치아

22.2%

미쯔비시

15.8%

란치아/크라이슬러

15.3%


 2019년 1-3월 기준 전년 대비 성장률 Top 3

 (브랜드 기준)

제조사명

성장률

란치아/크라이슬러

34.9%

미쯔비시

15.1%

다치아

13.0%





PSA 그룹 전세계 판매량

PSA 그룹의 전세계 대륙별 판매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 3월 기준 대륙별 판매량 Top 3

 (그룹 기준)

지역

판매대수

유럽

318,400대

중국-동남아시아

15,900대

중동-아프리카

13,500대


 2019년 1-3월 기준 대륙별 판매량 Top 3

 (그룹 기준)

지역

판매대수

유럽

783,500대

중국-동남아시아

35,900대

라틴아메리카

32,100대


 2019년 3월 기준 전년 대비 성장률 Top 3

 (그룹 기준)

지역

성장률

유럽

6.7%

인도-태평양

-7.3%

유라시아

-24.7%


 2019년 1-3월 기준 전년 대비 성장률 Top 3

 (그룹 기준)

지역

성장률

유럽

1.6%

인도-태평양

-6.5%

유라시아

-21.5%

※ EU+EFTA 외에 추가 포함 수치이므로 상기 ACEA의 통계보다 높음



그룹 내 각 브랜드 별 세계 판매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 3월 기준 전세계 판매량

 (브랜드 기준)

브랜드명

판매대수

푸조

150,600대

시트로엥

97,500대

 DS

4,600대

 Opel Vauxhall

110,100대

총계

362,700대


 2019년 1-3월 기준 전세계 판매량

 (브랜드 기준)

브랜드명

판매대수

푸조

350,700대

시트로엥

239,600대

DS

10,700대

Opel Vauxhall

285,300대

총계

886,400대


 2019년 3월 기준 전년 대비 성장률

 (브랜드 기준)

지역

성장률

푸조

-21.5%

시트로엥

-4.3%

DS

-21.6%

Opel Vauxhall

13.9%

총계

-8.5%


 2019년 1-3월 기준 전년 대비 성장률

 (브랜드 기준)

지역

성장률

푸조

-31.2%

시트로엥

-5.9%

DS

-17.7%

Opel Vauxhall

3.9%

총계

-15.7%

※ EU+EFTA 외에 추가 포함 수치이므로 상기 ACEA의 통계보다 높



지난 달과 마찬가지로, 작년 대비 오펠/복스홀을 제외한 브랜드에서 약간의 둔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르노의 인지도와 함께 다치아, 란치아 같은 보급형 차량들이 순위권에서 압박을 하고 있는데 상위권의 유지를 위해서는 새로운 푸조 208과 전동화 차량들이 어서 보급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로운 푸조 208의 공식 광고


상세한 통계는 출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ACEA, Finance Groupe P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