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프랑스 매체에서 신형 푸조 508의 구매가이드를 개제했습니다.
국가마다 트림이나 옵션구성이 상이하기 때문에 재미로 봐야할 가이드이되, 미리 익혀두면 추후 국내에서 구매 시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것 같긴 합니다.
제가 신형 508을 구매한다면? 추천대로 180마력 가솔린 엔진의 GT Line으로 가되 드라이빙어시스트, 마사지시트, 전동테일게이트 등을 추가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국내에 과연 가솔린 엔진과 저런 옵션들이 들어올 것인가)
주요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고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가격/옵션/스펙표 같은건 출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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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 유행기에 과감히 등장한 5도어 쿠페로 A5 스포트백, BMW 4시리즈 그란쿠페와 비슷한 스타일이며 패밀리카 보다는 운전자를 위한 성격의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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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4개 트림, 6개 엔진, 2개 기어박스로 구성
2.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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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좋은 모양새/마감, 좋은 운전보조장치 (나이트비전, 무선충전, 디지털계기판, 능동조향보조/ACC 등), 적절한 승차감/핸들링, 연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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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가격인상됨, 구형대비 작아진 캐빈과 트렁크, 특정 주행모드에서 핸들이 계기판 일부 가림, 터치스크린에서만 공조기 제어가능, 수동모드 전환 시 직관성 부족 등
3. 트림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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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8 Active 트림 요약: 6에어백, 안전팩(AEB/차량인식/LKAS), 전자식주차브레이크/힐스타트어시스트, 8인치화면 인포테인먼트, 16인치 휠 외 이런저런 기본 옵션들 → 32300유로로 시작하는데 네비의 부재를 메꿀수있는 모바일미러링 옵션(250유로)은 필요할 것, 깡통이지만 전작보다는 외관/장비가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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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8 Allure 트림 요약: 깡통에 안전플러스팩(BLIS/안내판인식/자동하이빔/보행자경보), 10인치화면 GPS 인포테인먼트, 모바일미러링(안드오토,카플레이), 핸즈프리키, 시티1팩(전후방 파킹센서, 후방카메라), 17인치 휠 등등 추가 → 깡통보다 2800유로 비싼데 가족차로서 적절할것이며 가성비 좋으나, 외관/중고감가 때문에 1350유로짜리 Full LED 팩이 필요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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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8 GT Line 트림 요약: 풀 LED 및 3D이팩트, 크롬체크그릴, 이런저런 외관변경, 무드라이팅, 18인치 휠 등등 추가 → Allure보다 2400유로 비싸나 기술장비 추가는 별로 없고 다이나믹 스타일이나 추가시트조정옵션 등이 구매욕을 자극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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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8 GT 트림 요약: Pilotee 서스펜션 (동적스캔기반 서스펜션), DAB 디지털라디오, Focal 오디오, 드라이브어시스트플러스팩(정차후 출발을 지원하는 ACC, 동적조향보조), 알칸타라 도배, 앞좌석 전동/열선/마사지 시트, 우드인테리어, 전동테일게이트 등등 추가 → 최상위 엔진만 선택가능, 우아함 극대되나 GT Line보다 4300유로나 비싸면서 나이트비전/어라운드뷰/19인치휠/무선충전이 옵션이라 애매함
4. 추천 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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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순위는 180마력 가솔린 엔진의 GT Line (40000유로) → 225마력 엔진과 6000유로나 차이나는데 연비좋고 성능/기본기는 충분하고 뽀대는 엄청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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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을 사야한다면 130마력 디젤 엔진의 Allure (36900유로) → 최고의 가성비, 1.5디젤은 2.0디젤보다 꽤 조용함, 기본옵션 적당하고 여기에 풀LED팩(1350유로) 및 18인치휠(520유로) 추가하면 훌륭할 것
관련기사: L'argus
Peugeot 508 GT Line at Paris Motor Show 2018 by Alexander Migl (CC BY-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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